top of page
< Back

프로토24 【WKBL프로농구】12월16일 우리은행 vs 하나원큐 한국농구 ,스포츠분석

마틴

16 thg 12, 2023

픽스터구조대 【WKBL프로농구】12월16일 우리은행 vs 하나원큐 한국농구 ,스포츠분석



12월16일 WKBL

우리은행 하나원큐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3년도 147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➊ 아산 우리은행 우리WON (시즌 10승 1패 / 공동 1위)

박지현(G)-김단비(F) 듀오의 활약은 여전히 좋다. 하지만 베테랑 박혜진(G)이 무릎 내측 인대 손상을 당하면서 6주 동안 팀에서 빠지게 됐다. 주전 선수들의 의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선수 한 명이라도 부상으로 이탈하게 된다면 치명적일 수밖에 없는 우리은행의 스쿼드다. 그나마 이명관(F), 최이샘(F) 등 핵심적인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선수들이 남아있다는 점은 다행이다. 주전 엔트리에도 조금의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➋ 부천 하나원큐 (시즌 5승 7패 / 4위)

확실히 강팀을 만나게 되면 경기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지난 KB전에서는 골밑의 박지수(C), 외곽의 강이슬(F)을 막지 못하면서 대패를 당했다. 전반부터 이미 13점 차이로 벌어졌고 경기 내내 끌려 다니는 모습이 자주 보였다. 신지현(G)도 10득점에 그쳤고 양인영(C)은 5득점 3리바운드로 박지수 앞에서 아무것도 못해보고 무기력하게 물러났다. 우리 은행이 KB보다는 상대하기 편할 것으로 보이지만 김단비의 페인트 존 진입을 쉽게 막을 수 있을지가 걱정이다.

➌ 결론 및 베팅 제안

우리은행 승으로 베팅하는 것을 추천한다. 박혜진이 6주 진단을 받으면서 이탈했지만 남은 선수들의 경기력도 크게 떨어지지 않고 있다. 하나원큐에 비해 일정상으로도 여유가 있었던 만큼 컨디션 회복도 어느 정도 완료된 상황이다. 하나원큐는 KB에 이어 우리은행을 상대해야 하는 빠듯한 일정을 치르고 있다. 최근 3연승의 분위기를 이어가지는 못했지만 다른 시즌에 비해 확실히 달라졌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주축 선수들의 부진이 이어진다면 이 경기도 쉽게 넘어가기는 힘들 것이다. 우리은행이 압도적인 경기력 차이로 대승을 거둘 것이다. 그러나 양 팀의 최근 경기 결과를 고려했을 때 점수는 많이 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➍ 4줄 요약

[일반 승/패] 우리은행 승

[승5패] 우리은행 승

[핸디캡] 우리은행 승

[언더 오버] 언더



bottom of page